Huron-Wendat 전설에 따르면 원모의 딸이 세상을 떠났을 때 그녀의 몸은 세상에 세 자매를 주었다.
이야기에서 각 자매는 독특합니다. 하나는 키가 크고 그녀의 긴 노란색 머리는 바람에 날립니다.
다른 한 명은 밝은 노란색 드레스를 입고 스스로 도망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 번째는 너무 어려서 땅을 기어 다닐 수 밖에 없습니다. 함께 일해야만 번성하고 성장할 수 있기 때문에
세 사람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자매는 사람이 아닙니다. 그들은 작물입니다: 옥수수, 호박, 콩. 그리고 이 이야기는
이제 퀘벡 시 바로 외곽 에 있는 Huron-Wendat 박물관에 있는 Ekionkiestha' National Longhouse를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공유되는 협력에 대한 오래된 신화가 아닙니다 . 그것은 고대의 생명 유지 식품에
대해 현대 Wendat 사람들에게 가르치는 First Nation의 조상들의 메시지입니다.
그리고 식민화와 함께 온 모든 혼란과 문화적 손실에서 살아남은 매우 중요한 간작이라 불리는
동반 심기 기술입니다.
Wendat 종자 관리인이자 농부인 Johanne Paquet Sioui는 "우리가 박탈당하기 전에 휴런 호수는
수세기 동안 우리의 고향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역사적으로 Wendake 또는 Huronia로
알려진 지역은 Huron 호수의 Georgian Bay에서 Simcoe 호수 기슭까지 뻗어 있는 경작지로
30,000~35,000명의 Wendat 사람들을 지원했습니다.
그들은 방어벽으로 둘러싸인 정착지에서 살았으며 각 마을에는 100 채나 되는 롱하우스 가 있었습니다.
4~5가구가 함께 사용하는 커다란 직사각형 집은 통나무 틀로 지어졌으며 둥근 지붕과 삼나무,
전나무 또는 가문비나무 껍질로 만든 벽으로 덮여 있습니다. 창문 없음 – 롱하우스에는 양쪽 끝에
하나씩 두 개의 입구가 있습니다. 내부에는 벽 위에는 음식 저장고가 있고 아래에는 나무 더미가
있는 선반 모양의 침대가 늘어서 있었을 것입니다. 중앙 아래로 줄지어 달리는 것은
사가미테( sagamité ) 라고 하는 옥수수, 콩, 호박으로 만든 한 냄비 식사를 끓이는 요리용 불이었을 것 입니다.
당시 세 자매는 Wendat 식단의 약 60-80%를 차지했으며 Wendat 문화는 북미 전역의 다른 많은 문화와
마찬가지로 식물 재배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Sioui는 남자들이 땅을 개간한 다음 여자와 아이들이
흙더미를 쌓고 콩을 심었다고 말했습니다. 작은 묘목이 자라기 시작하자 농부들은 돌아와서
언덕 중앙에 옥수수 알갱이를 놓았습니다(이론은 옥수수를 먼저 심었는지 콩을 심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다음으로 겨울 스쿼시를 뿌렸습니다. 식물이 성숙함에 따라 옥수수대가 콩 기둥 역할을 하고
큰 호박 잎이 토양을 그늘지게 하여 수분을 보존하고 잡초를 억제하는 미기후를 만들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옥수수, 콩, 호박을 함께 심으면 질병 저항성이 향상되고 비료에 대한 의존도가 낮아지며
작물 수확량이 향상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Wendat 사람들에게는 고대의 가르침을
존중하는 신성한 행위였습니다. "우리는 기도하지 않고 대신 감사를 하라고 배웠습니다."라고 Sioui는
말했습니다. "우리가 감사하는 모든 것에 대해, 우리는 그것을 그렇게 유지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배웁니다."
성장기가 끝나면 야채를 수확하여 겨울 동안 보관했습니다. 옥수수와 콩은 말려서 나무껍질이나
나무 용기에 넣어 롱하우스에 보관했습니다. 가능한 한 모든 것이 사용되었습니다.
옥수수 껍질은 밧줄과 끈으로 땋거나 베개와 매트리스의 충전재로 사용되었습니다.
씨앗을 모으고 보호하는 일을 하는 종자 관리인이 다음 시즌에 심을 수 있도록
최고의 씨앗을 선택하고 저장했습니다.
그러나 1650년까지 Huronia 또는 Wendake의 농장과 마을 부지는 비어 있었습니다.
수천 명의 Huron-Wendat 사람들이 천연두, 인플루엔자 및 홍역을 포함한 질병에 굴복했으며
다른 사람들은 프랑스와 Iroquois 전쟁 – 프랑스, Haudenosaunee (Iroquois), 영국 및
기타 원주민 간의 일련의 영토 및 무역 전쟁에서 사망했습니다.
그들이 잃지 않은 것은 그들의 씨앗이었다
약 500명의 Huron-Wendat만이 살아남아 탈출했다고 하며, 200년 동안 그들은 고향이 없었습니다.
"노인과 젊은이가 죽었습니다. 그들은 거의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 집, 문화, 기술 등." Sioui가 말했습니다.
그들이 잃지 않은 것은 씨앗이었고, 매년 그들이 풍경을 가로질러 이동할 때 남자들은 땅을 준비하고
여자들은 세 자매에게 심었습니다. 그리고 매년 추수 후에 종자 보관자들은 다음 봄을 위해 종자를 저장했습니다.
그런 다음 1853년에 Huron-Wendat 사람들 에게 보호 구역이 할당 되었습니다 .
인디언법(Indian Act)에 따르면 3x5마일로 측정되었으며 당시 Lower Canada였던
Quebec City의 가장자리에 위치했습니다. 그들은 집이 있었지만 캐나다의 대부분의
보호 구역과 마찬가지로 농업이나 기타 식량 생산을 위해 제공되는 경작 가능한 공간이 없었습니다.
"우리가 수확한 마지막 정원은 1853년이었습니다."라고 Sioui는 말했습니다.
세 자매는 단지 흙과 서로를 양육하지 않습니다. Sioui에 따르면 결합된 세 가지 야채는 매우 영양가가 높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옥수수, 콩, 호박을 기반으로 한 식단은 사람들의 기본 에너지 및 단백질 요구 사항 을
충족할 수 있으며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 이 될 수 있습니다 . 또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 하고
선천적 결함을 예방하는 미량 미네랄과 엽산을 제공합니다 . 그러나 농지의 손실과 설탕, 밀가루,
버터를 포함한 유럽 주식의 도입으로 이 고대 식단은 거의 완전히 대체되었습니다. 결과는 파국적이었습니다.
장로들은 전통 음식의 상실이 언어의 상실만큼이나 피해를 준다고 말합니다. 식량 시스템을 잃으면
사람들과 자연 세계, 땅, 식물, 계절과의 관계가 단절됩니다. 그것은 또한 식량 주권을 중심으로 하는
세대 간 기술과 축하 행사, 즉 씨앗을 뿌리거나 저장하는 것, 추수를 위해 모이거나
축제를 위해 모이는 것 등을 제거합니다.
"퍼스트 네이션 사람들은 자신이 농부라는 사실을 잊었습니다. 오랫동안 우리는 그저 생존자일 뿐이었습니다."
매니토바 대학교 곤충학과 조교수이자 농업 및 식품 과학 학부의 원주민 학자인 Kyle Bobiwash는
이것이 바로 원주민이 전통을 다시 배울 때 정부와 과학자의 지원을 받는 것이 중요한 이유라고 말했습니다. .
"퍼스트 네이션 사람들은 자신이 농부라는 사실을 잊었습니다. 오랫동안 우리는 그저 생존자일 뿐이었습니다."
Huron-Wendat 및 Haudenosaunee 사람들, 농업 및 Agri-Food Canada 와 함께
원주민 주도 농업에 초점을 맞춘 퀘벡 의 Three Sisters 연구 프로젝트 의 공동 작업자 중
한 명인 Bobiwash는 이 프로젝트가 원주민 참여자들의 지속적인 목표에 따라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2015년 첫 번째 단계를 거쳐 Algonquin white and red Mohawk 옥수수,
Amish nuttle(옥수수 언덕이라고도 함) 및 macuzalito 콩, Algonquin Canada 크룩넥 스쿼시 등
조상 종자 검색이 포함된 첫 번째 단계를 거친 후 프로젝트는 연구로 전환되었습니다.
조상 식물의 비교 영양 성분. 그 후 그들은 콩과 옥수수 가루로 실험하여 전통적인 Mohawk
콘 브레드 의 현대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
"우리(과학자)는 이러한 유형의 식품이나 간작을 검증하기 위해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이미 수천 년을 되돌아보고 생산성을 볼 수 있습니다."라고 Bobiwash는 말했습니다.
대신, 이 프로젝트는 원주민 커뮤니티가 전통 작물에 대해 알고 싶거나 배우고 싶은 것을
결정하는 동안 지원 및 기관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동시에 학자와 과학자들은
세 자매가 생물 다양성과 지속 가능성에 대해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쳐 줄 수 있는지 알아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Bobiwash는 "우리는 농업을 다르게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식량 시스템에 대해 다르게 생각하기 위해" 토착 지식과 가치를 농업에 도입하는 것이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조상들은 이러한 시스템이 작동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 이유를 몰랐을 수도 있지만 그 정보가 도중에 손실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Huron-Wendat는 Three Sister의 프로젝트, 소규모 커뮤니티 정원 및 Huron-Wendat
박물관의 시범 재배를 통해 전통 식량 시스템을 되찾기 시작하면서 그들의 문화를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동시에 Wendat 유산의 다른 측면도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거의 멸종 위기에 처한 Wendat 언어 는
이제 초등학교와 관심 있는 성인들에게 가르쳐집니다. 그리고 관광은 젊은이들이 그들의 지식과
역사를 공유하면서 그들의 문화를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uron-Wendat 박물관과 Huron 전통 유적지 Onhoüa Chetek8e 는 실물 크기의 롱하우스 모형과
방문객이 카누 타기 또는 전통 토킹 스틱 만들기와 같은 체험을 통해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통해 과거가 얼마나 풍요로웠는지 보여줍니다. 누가 말할 권리가 있는지 결정하기 위해 롱
하우스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새로운 Onhwa' Lumina 야간 산책은 숲이 우거진 환경에서 빛과 소리를
통해 고대 Wendat 이야기를 들려주는 하이테크 협업으로 언어와 문화에 생명을 불어넣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Wendake의 고급 레스토랑인 La Traite 에서 손님들은 사가미테에 대한 현대적인 해석을 포함하여
토착 음식의 영향을 받은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주방은 토착 요리사와 장로들로부터 배울 기회를
얻기 위해 Le Traite에 온 미슐랭 스타 셰프 Marc de Passorio가 새롭게 책임지고 있습니다.
"오늘 저는 완전한 견습생입니다. 퍼스트 네이션에서 가능한 한 많이 보고, 이해하고,
경험하려고 노력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퀘벡 전역의 55개 커뮤니티에 11개의 원주민이 퍼져 있는 가운데 de Passorio는 땅으로 나가
원주민 노인들이 전통 음식을 사냥, 낚시, 수확 및 준비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와 그의 모든 원주민 주방 팀은 현대 입맛에 맞는 재료와 요리 기술을 적용합니다.
"원주민들은 소금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소금을 추가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전통을 너무 많이
가지고 놀지 않습니다. 우리는 존중하고 싶습니다."
목표는 그가 주 전역의 커뮤니티를 여행하면서 배운 다양한 베리, 향신료, 나무, 고기 및 야채를 포함하는
계절 메뉴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는 "지역마다 사람마다 다른 시기에 다른 음식을 수확하고
다른 방식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레시피와 아이디어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나는 모두에게
그들이 무엇을 먹는지 묻습니다."
계절 메뉴는 그가 배운 것을 반영하지만; 콩, 옥수수, 스쿼시로 만든 간단한 수프는 항상 스타로 남을 것입니다.
"제가 왔을 때 세 자매의 이야기를 배웠습니다. 그 전에는 콩, 옥수수, 스쿼시를 요리했지만
결코 함께 한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함께… 환상적입니다." "우리의 메뉴는 바뀌겠지만
사가미테는 절대로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너무 중요합니다."
수확 후와 미래를 위해 종자를 저장하는 문화적인 임무를 맡은 Sioui도 이에 동의합니다.
그녀는 씨앗이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할 때 "그것들은 우리의 건강에 좋고
우리의 유산에 좋습니다. 그들은 거룩합니다."라고 말하기가 어려워집니다.
Three-Sisters Sagamité (4인분)
저자: Marc de Passorio (La Traite)
스타터에 적합한 가벼운 수프를 만듭니다.
재료:
말린 검은콩 40g 말린 흰콩
20g
단호박 0.4kg
옥수수 20g
깍뚝썰기한 양파 ¼
개 야채 육수 2l
신선한 세이지 5g 다진
플뢰르드셀 기호에 따라
후추
지침:
1. 콩을 물에 하룻밤 불립니다.
2. 다음날 콩은 물기를 뺀 후 냄비에 물을 담고 콩을 넣는다.
3. 약불에서 2시간 동안 또는 부드러워질 때까지 조리합니다. 콩을 배수하십시오.
4. 단호박은 잘게 썰어 옥수수, 양파와 함께 넣고 기름에 30분간 볶는다.
5. 소금, 후추로 간을 하고 세이지와 콩을 넣는다.
6. 따로 육수를 데운 후 세자매가 준비한 것을 골고루 부어준다.
7. 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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